이문희 시인의 시 세계 > modumobile6

본문 바로가기
사이트 내 전체검색

modumobile6

이문희 시인의 시 세계

페이지 정보

본문




Download : 이문희 시인의 시 세계.hwp






이문희 시인의 시 세계
설명

%20시인의%20시%20세계_hwp_01.gif %20시인의%20시%20세계_hwp_02.gif %20시인의%20시%20세계_hwp_03.gif %20시인의%20시%20세계_hwp_04.gif %20시인의%20시%20세계_hwp_05.gif %20시인의%20시%20세계_hwp_06.gif


이문희 시인의 시 세계에 대한 자료입니다. 세상이 흰눈으로 하얗게 덮인 모습을 통하여 `욕심을 버렸음`을 드러내고 더 나아가 `평안함`을 나타내고 있다

이 시인은…(drop)




이문희 시인의 시 세계에 대한 자료(資料)입니다.

도로들도
누가 더 긴지
재보기를 그만 두었다. 이문희시인의시세계 , 이문희 시인의 시 세계인문사회레포트 ,




이문희시인의시세계

Download : 이문희 시인의 시 세계.hwp( 16 )


,인문사회,레포트
1. 구체적 이미지로 획득한 순수로의 새로운 변용

이문희 시인은 조선일보 신춘문예 동시 부문에 당선하여 문단에 나온 전국에서도 흔치 않은 저력과 역량이 있는 시인이다.
레포트/인문사회




순서

다.

모두가
욕심을 버린
하얗게 눈이 오는 날.

―「눈 오는 날」 전문
`논밭`은 `넓이`로, `도로`는 `길이`로, `지붕`은 `색깔`로 이미지를 조직하였으며, 다시 `넓이`는 `나누기`로, `길이`는 `재보기`로, `색깔`은 `뽐내기`로 재조직하고, 또다시 `나누기`는 `멈추기`로, `재보기`는 `그만두기`로, `뽐내기는 `그치기`로 다시 재조직하여 이미지 구축을 더욱 확고하게 하였다.

이문희 시인의 동시들을 한 마디로 요약한다면 아리스토텔레스가 최초로 전이의 개념(槪念)으로 파악한 이래 가장 중요한 문학적 요소로 수용되어 온 은유(metaphor)를 그의 시속에 바탕으로 깔고, 각 이미저리(imagery)에서 선택한 이미지를 조직하여 아동의 눈높이로 형상화시키는데 성공했다고 말할 수 있다

이 시인의 대표작이라 할 수 있는 `눈 오는 날`을 통해 이미저리에서 이미지를 어떻게 조직하고 처리하고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.

논밭들도
누가 더 넓은가
나누기를 멈추었다. 그는 원래 오래 전부터 동인활동을 하면서 성인시를 써오며 틈틈이 동시도 써오던 중 1997년 조선일보 신춘문예에 동시로 당선하면서부터 본격적으로 동시를 쓰고 있다 그가 등단 후 3년만에 첫 동시집의 발간에 대하여 축하를 보내며 그의 시 세계에 대하여 조명해 보고자 한다.

많은 이미저리 속에서 이미지를 선택하는 일은 시인으로서 힘든 일이다.

예쁜 색 자랑하던
지붕들도
뽐내기를 그쳤다. T.S.엘리어트가 말하는 이른바 `객관적 상관물`을 이 시인은 「눈 오는 날」의 끝 연에 잘 나타내었다.

REPORT







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.

modumobile.co.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.
따라서 상품·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Copyright © modumobile.co.kr All rights reserved.